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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Graphics] Vertex Shader VS Pixel Shader

by 인턴 에디

 

 

Vertex
Polygon을 구성하는 하나의 점.

Pixel
모든 렌더링 연산과정이 끝난 후, 최종적으로 모니터에 뿌려지는 그래픽 화면의 한 점.

 

정점 쉐이더는 3D 물체를 구성하는 정점의 수만큼 실행된다.

레스터라이저(rasterizer)가   정점의 위치를 3개씩 그룹지어 화면에 출력할 삼각형을 만들고, 그 안에 들어갈 픽셀들을 찾아낸다.

픽셀 쉐이더는 레스터라이저가 찾아내는 픽셀 수 만큼 실행된다.

 

 

🐵 Shader Monkey를 이용한 실습

 

[ShaderMonkey] 빨강 셰이더

📌 3D 공간 변환 - 물체공간: 물체를 원점으로 했을 때의 지역공간. - 월드공간: 화면(모니터)의 원점을 기준으로 했을 때의 공간.(세계공간) - 뷰공간: 카메라가 사용하는 공간(원점은 카메라 렌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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