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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CGP(2)] DirectX11 기초 개념 복습(1)

by 인턴 에디
CGP(2)는 ComputerGraphicsPractice(2) 수업의 약자로, 홍익대학교 세종캠퍼스 3학년 2학기 전공선택 수업이다.
아래는 수업 내용을 복습하며 정리한 글이다.

1. 3D 게임 프로그램

   C/C++의 속도가 빠르기 떄문에 두 언어를 기반으로 GameEngine이 만들어져 있다.

유니티에서는 이 엔진을 기반으로 C#을 이용해 스크립팅 한다.

   ✨ 게임 구조

이 수업에서 배우는 건 그래픽과 아웃풋이다.

 

2. 게임 엔진(Middle Ware)

 게임 콘텐츠(software)과 DirectX3D,OpenGl과 같은 그래픽라이브러리(Low software)사이에 있기 때문에 middleware라고도 한다.

 

3. 랜더링(Rendering = image systhesis_합성)

    2차원 또는 3차원 장면을 바탕으로 컴퓨터를 이용해 사진이나 영상을 만들어내는 과정 또는 그러한 기법을 말한다.

    ✨특징

          - 조명 모델(Illumination model)

          - 명암(shading)

          - 텍스쳐 맵핑(Texture mapping)

          - 노말 맵핑(Bump/Normal mapping)

          - 그림자(Hard/Soft)

          - Etc.

 

 

4. DirectX SDK

  ✨ Architecture

                  DirectX 에서 현재 컴퓨터 사양이 모든 기능을 수행할 수 있으면 바로 HAL모드로 넘어가서 Hardware에 명령을 내린다.

                  만약, 수행할 수 없는 기능이 있다면 HEL모드로 넘어가서 Support가 되지 않아도 Emulation mode로 소프트웨어로 처리한다.(=하드웨어가 되는 것 처럼 보이게 함 : 성능은 떨어진다.)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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