에디의 우당탕탕 코딩공장

[객체지향프로그래밍(2)]Finals Test Report : SceneManager 만들기(2)

by 인턴 에디

https://odlram.tistory.com/14

지난번에 씬 매니저를 구현하다가 문제에 봉착하여 멈춘 상태였지만, 다시 마음가짐을 바로 하고, 나의 코드를 다시 살펴보다가, 실수를 찾아냈다.

 

바로 초기화 하는 것을 깜빡..했기 때문이다....

그리고 씬 메니저는 무조건 한개만 존재하고, 씬은 씬매니저와 종속관계가 아니기 때문에, 씬 메니저를 싱글톤 패턴으로 만들었다.

 

✨ 실행 영상

   🐞 문제가 생겼다. 타이머를 씬 객체가 동적할당되는 순간부터 작동되게 했더니, 씬 이동시 이미 시간이 지나버렸다.

그래서 씬에다가 start 가상함수를 만들어주었다.

씬 매니저는 씬이 로드될때 이 start()함수를 update()함수전에 먼저 실행하도록 한다.

씬 이동시 타이머가 0초부터 시작하는 것을 볼 수 있다.

블로그의 정보

에디의 우당탕탕 코딩 공장

인턴 에디

활동하기